이벤트 홍보
Conflux 및 기타 주요 프로토콜
마감일자
2020-12-31

c0b7da0add00447be350b67cf23abc2a_1607032709_6454.jpg
 

Conflux 및 기타 주요 프로토콜 

@open_defi

얼라이언스는 DeFi의 미래를 개발하기 위해 개발자, 창립자 및 사고 리더의 커뮤니티를 구축

Tspace 정보

Tspace는 트리 맵 블록 체인 Conflux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분산 형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디지털 수집품 NFT (Non-Fungible Token)의 표시 및 거래를 지원합니다. 이 플랫폼은 블록 체인 기술을 결합한 최초의 블라인드 박스 수집 게임 인 ConFi CITY를 출시했습니다.

 

콘플럭스의 특징과 콘플럭스의 게릴라 즉문즉답

1. 아시아의 유일한 튜링상 수상자가 함께하는 프로젝트로서, 칭화대, 월가 출신 등의 다양한 고급 배경을 가진 코어 맴버를 지니고 있음.

2. 상해 정부와 함께 블록체인 연구소 및 인큐베이팅 센터 설립중.

3. 자체 DEX 에코시스템을 구축함.

4. 효율적인 합의로서, 발생한 모든 블록들을  에폭들(구간)로 나눈 후 각 피벗체인들이 각각의 에폭을 담당하게 한다. 이때 위상 정렬을 통해 블록 순서를 정하도록 하고, 각 블록들이 담고 있는 거래 내역들에서 중복으로 발생한 거래 내역들에 중복 제거를 시행하여 기존의 블록체인과 달리 고아체인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컴퓨팅 파워의 낭비를 최소화한다.

[공식 채널]

1. 공식 홈페이지 : https://confluxnetwork.org/

2. 콘플럭스 디파이 : http://defi.confluxnetwork.org/

3. 콘플럭스 마이닝 : https://mining.confluxnetwork.org/

4. 콘플럭스 스캔 : http://www.confluxscan.io/

5. 트위터 : https://twitter.com/Conflux_Network

6. 깃허브 : https://github.com/conflux-chain

7. 미디움 : https://medium.com/@ConfluxNetwork

8. 영어 텔레그램 : https://t.me/Conflux_English

9. 한글 텔레그램 : https://t.me/ConfluxKorea

10. 네이버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conflux-chain

11. 콘플럭스 오픈채팅 : https://open.kakao.com/o/gmyEjl2b

콘플럭스의 게릴라 즉문즉답

질문 1. 최근 타커뮤니티에서 나온 나이스해시 관련 내용이 궁금합니다. 모두 궁금하실것 같습니다.
답변 >> 타 커뮤니티는 아니고, 콘플럭스 카카오 톡방에서 나왔던 내용이죠. 우선 저도 채굴자는 아니기에 해당 내용을 유심히 한 번 보았습니다.
나이스 해시는 마이너와 해시 구입자를 연결해주는 일종의 장터(?) 같은 느낌이더군요
우려하시는 부분들이 이더리움과 비교했을 때의 채산성 부분인 것 같습니다.
만약 CFX의 가격이 높아져서, 해시를 통해 이더리움 채굴보다 콘플럭스 채굴이 채산성이 높아지면 CFX 채굴로 해시가 몰리고, 반대의 경우는 해시가 빠지는 것에 대한 내용의 대화로 기억합니다.
보통 채굴자 분들이나 해시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채산성 및 효율에 대해 투자를 하실 것이기 때문에 나온 염려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콘플럭스는 아직 메인넷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가격의 변동폭도 높고, 해시 변동폭도 넓을 것입니다.
이는 콘플럭스의 생태계가 점차 확장되어서 실제 CFX의 유통이 활발해지면, 그에 대한 가치가 가격 및 해시에 반영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현재 해당 마켓에서는 해시 가격의 잣대가 이더일 것이기에 초반에는 이더와 콘플을 많이 비교하겠지만, 
콘플럭스가 어느정도 안정권에 들어가기 시작하면, 해시 마켓에서의 입지 역시 안정권으로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2. 메인넷 이후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이 있다면 어떤내용일까요?

답변 >> 우선 메인넷 이후에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1. 실제 마이닝이 시작되었다는 점
2. 여러 거래소들이 CFX를 상장시키기 시작했다는 점
3. FC의 CFX 스왑 컨트렉트 오픈
그리고 현재 준비중인 거버넌스 관련한 플랫폼이 곧 나온다는 점입니다 :)
이 거버넌스 플랫폼의 경우, 경제 백서에 나온 부분으로, 오래 스테이킹 된 CFX의 보팅 파워가 더 쎄집니다.
따라서 CFX의 유통량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게 될 예정입니다.
본사에서는 2~3주 내로 나올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질문 3. 지금 MoonDex 에 거래되는 FC는 어찌되는 가요? 현재 FC, CFX 모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답변 >> 현재 FC 정책 관련 거버넌스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12월 초 까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투표는 FC가 커뮤니티에 의해 독자적인 노선을 택할 것인지에 대한 투표입니다. MoonDEX에서도 해당 투표시까지 FC에 대한 정책 결정을 유예시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기로는 몇몇 중앙화 거래소 또한 FC를 이미 상장시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질문 4. 요즘 이더도  pos방식으로 업데이트 하려고 하는데 콘플럭스는 pow 방식으로 채굴하는 이유가 있나요?

답변 >> POW는 현재까지 검증된 합의 알고리즘 중 기간적으로 제일 오랜 시간동안 검증되었습니다. 비트나 이더의 경우가 그것이죠.
대부분의 Pow기반 프로젝트들이 겪었던 문제가 바로 확장성 문제였습니다. 
그 이유로 비트나 이더가 라이트닝 네트워크, 비트코인 캐시, 이더 2.0, 플라즈마 등등의 아이디어를 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콘플럭스는 트리그래프 알고리즘을 통해, 해당 확장성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안정성 및 보안성을 해치지 않음과 동시에 3~6천 TPS를 구현한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그리고 콘플럭스 또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수수료 및 장기 스마트 컨트렉트 용 수수료 2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블록체인에 비해 그 비용이 굉장히 낮기 때문에, 수수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질문 5. DeFi 인프라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에대한 추가정보 알려주세요.


답변 >> 현재 콘플럭스는 DeFi 인프라 확대를 위해서 Open DeFi 얼라이언스를 구축했습니다.
이는 동서양 디파이의 가교 역할을 하기 위함이고, 세콰이어 캐피탈, Aave 등의 파트너들과 함께 동서양 디파이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콘플럭스의 기술을 사용하는 MoonSwap의 경우, OKLink와 함께 아시아 디파이 얼라이언스를 구축했습니다.
이 얼라이언스에는 HubDAO, Ozys, Moonswap, ForTube 등등이 합류되어 있습니다.


질문 6. 많은 유저들이 NFT에 관심이 많은거 같습니다. 앞으로의 NFT 프로젝트 방향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 NFT는 굉장히 유망한 분야입니다. 이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으로, 주로 예술품, 기념품 등에 접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NFT는 실제 교환에 있어 원활하지 않으며, 따라서 요새는 RFT와 관련된 내용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RFT는 Refungible 토큰으로, NFT를 대체하여 교환 가능하도록 만드는 아이디어에서 나온 토큰입니다.
현재 콘플럭스는 Confi CIty, MoonSwap의 NFT 마켓등을 통해 NFT 시장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질문 7. 콘플럭스는 퍼블릭 플랫폼인데, 타 플랫폼보다 강점인 것 차별점 이 궁금합니다 또한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인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 Conflux의 강점은,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Tree-graph를 통해 다른 POW 기반 블록체인 보다 우수한 확장성을 구현한 것입니다. 그리고 상해 정부와 함께 트리그래프 연구소, 블록체인 인큐베이팅 센터를 구축하여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에 힘쓸 예정입니다.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양방향 소통에 관한 부분은,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질문 8. 재단과 상관없이 거래소에 상장되고 있는데 이걸 좋게만 볼일은 아닌듯합니다.재단의 의사가 궁금하네요.실질적으로 재단이 추진중인 상장계획도 궁금합니다.

답변 >> 콘플럭스는 이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중앙화 거래소에 직접 상장 의뢰 예정은 없습니다.


질문 9. 콘플럭스 FC를 CFX로 스왑할때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스테이킹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현재 FC의 가격이 CFX보다 높게 책정되어 있기때문에 스왑  비율이 1:1인 이상 스왑을 하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이런경우를 위한 스왑비율 조정계획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 네, 현재 추가적인 조정 계획은 없습니다.
다만 FC를 스왑 컨트렉으로 보내면, 이자 보상 및 1000개 이상의 FC 스왑을 진행하면, NFT 보상을 받게 됩니다. 가격은 시장내에서 형성되는 것이기 떄문에 이에 대한 별다른 정책은 없습니다.


질문 10. 한국 아이콘프로젝트 팀과 어떤 관계인가요?

답변 >>아이콘과 콘플럭스는 파트너십을 채결했습니다.
서로간의 인터체인 기술 분야에 대한 협력을 진행중이며, 해당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iconkr.com/news/42992

이 게시물을

번호
제목
조회 수
마감일자
1003
조회 수: 3
마감일자: 2024-04-24
1002
조회 수: 12
마감일자: 2024-04-22
1000
조회 수: 4
마감일자: 2024-04-28
996
조회 수: 12
마감일자: 2024-04-16
991
조회 수: 20
마감일자: 2024-04-08
985
조회 수: 21
마감일자: 2024-03-22
984
조회 수: 27
마감일자: 2024-03-20
조회 수: 3
마감일자: 2024-04-24
조회 수: 4
마감일자: 2024-04-28
조회 수: 12
마감일자: 2024-04-16
조회 수: 20
마감일자: 2024-04-08
조회 수: 21
마감일자: 2024-03-22
조회 수: 27
마감일자: 2024-03-20

SEARCH